위덤의 두번째 식도락 여행

내포 건하은칼국수 내포 점심메뉴 추천, 간단히 먹기 좋은 내포 칼국수 본문

맛집리뷰

내포 건하은칼국수 내포 점심메뉴 추천, 간단히 먹기 좋은 내포 칼국수

위덤 2024. 6. 23. 16:21
728x90
반응형

내포 칼국수 점심식사 메뉴로 추천, 건하은칼국수

건하은칼국수 바지락칼국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남자친구와 함께 다녀온 내포의 맛집, '건하은칼국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칼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보셔야 할 곳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까요?  저희는 주말을 맞아 내포에서 점심을 즐기기 위해 '건하은칼국수'를 방문했어요. 남자친구가 검색을 통해 찾아낸 이곳은 내포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저와 남자친구 모두 칼국수와 한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기대를 안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 외부 및 위치 

'건하은칼국수'는 내포의 한 빌라 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요.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어서 찾기 쉬웠답니다. 저희는 길가에 주차를 하고 가게로 들어갔어요. 외부는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이었어요.

 2. 착한가격업소 선정 

이곳은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되었다고 해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외식비가 부담스러울 때가 많은데, 이렇게 착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는 게 참 반갑더라고요.

 3. 메뉴 & 가격 

- 건하은칼국수 메뉴&가격
바지락칼국수 : 8,000원

서리태콩국수 : 9,000원
왕만두 : 7,000원
굴보쌈 : 28,000원
파전 : 12,000원
삼겹살수육 : 18,000원

'건하은칼국수'의 메뉴는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바지락칼국수를 주문했는데, 가격이 8,000원이었어요. 바지락칼국수를 주문하면 보리밥도 함께 제공된답니다. 보리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적혀 있어서 참고했어요.

 4. 내부 모습 

가게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였어요. 약 13개의 테이블이 있었고, 입구 쪽에는 후식으로 냉커피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더운 여름날 시원한 냉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5. 음식 맛보기 

바지락칼국수

건하은칼국수 보리밥

저희는 바지락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어요. 반찬으로는 김치 2종류와 볶은 김치가 나왔습니다. 보리밥에 볶은 김치와 비빔장을 넣어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보리밥의 알알이 굴러다니는 식감이 재미있었답니다. 다만 양이 적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애피타이저 느낌으로 먹기에 딱 좋았어요.

바지락칼국수는 정말 빨리 나왔어요. 큰 흰색 그릇에 담겨 나왔는데, 양이 많아보였어요! 칼국수에는 바지락, 당근, 호박, 다시마, 황태 등이 들어 있었어요. 김치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특히 열무김치가 시원하고 맛있어서 칼국수와 잘 어울렸답니다.

저는 배부르게, 남자친구는 적당히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양이 많아서 만족스러웠어요.

 6. 총평 

'건하은칼국수'는 내포에서 점심식사 메뉴로 간단히 먹기에 좋은 곳이에요. 가성비가 좋고, 맛도 훌륭해서 빠르게 식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김치가 맛있어서 바지락칼국수와 함께 먹기 정말 좋았어요. 이날도 맛있게 식사하고 기분 좋게 돌아왔답니다.

여러분도 내포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 번 '건하은칼국수'에 들러보세요. 맛있는 바지락칼국수와 시원한 열무김치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다음에도 맛집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건하은칼국수

  • 운영시간 : (화~일) 11:00 ~ 20:20
                     (브레이크 타임) 14:00 ~ 17:00
                     (토요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내부 : 약 13개 테이블
  • 주차 : 길가
  • 전화번호 : 041-633-4224

 

728x90
반응형